♣=일상 이야기=♣/생활 속 이야기

하회마을을 다녀와서....

더카나(더날카로운나) 2011. 4. 19. 10:39

영주 소백산 마라톤을 참가 한후 짬을 내서

잠시 안동 하회마을 들렀다가 몇컷 찍었습니다.

 

 


굴뚝과 소나무라...

소나무의 모양이 하회마을처럼 굽이쳐있다해서

300년동안 이곳을 지켰다네요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돌과 나무와 흙으로만 이루어진 전통한옥 모습이 너무 정겹고

자연과 잘 어우러져 있는 솟을 대문과 처마와

 자연스럽운 담과 푸른 하늘이 너무 정겹게 느껴지네요 

 

 

성황당에서 소원을 적고 기원하면 이루어지나봐요!~~~

 

 

오래된 전통기와에서만 자라는 저 풀(?)이 무엇인지 생각이 안나네요..

 

 

왼쪽 돌축대 중에 검게 그을린 자국이 있는데

이것도 굴뚝이네요 ㅎㅎ

이 작은 굴뚝의 용도는....

아무튼 조상님의 지혜는 참으로 대단해요~~

 

 

 

한옥 건물의 특징 중에 하나가 마당이 아닐까하네요!

마사토가 깔려있는 마당 보기만해도

 눈부시고 집 전체가 밝게 느껴져요

 

 

 

 

초가집과 장독대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부용대(?)  보름날 저위에서 불을 내려 보냈다는데..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보지 못해서 아쉽네요 ㅎㅎㅎ

 

 

 

 

 

 

따뜻한 봄날 잠시 타임머신을 타고 시대를 거슬러 올라가

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.